본문 바로가기
추천시스템

추천시스템 활용 예시

by rubyda 2021. 3. 16.
728x90

 

추천시스템이 활용되고 있는 사례들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말 많은 곳에서 활용이 되고 있지만 제가 실제로 경험하고 있으면서 가장 대표적인 사례들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넷플릭스]

: 나에게 어울리는 콘텐츠 추천

 

 

 

먼저 넷플릭스입니다. 넷플릭스는 전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상품중 하나입니다. 추천시스템의 가장 대표적인 예시중 하나입니다. 

 

넷플릭스는 내가 시청한 목록들을 분석한 내용을 바탕으로 내가 좋아할말한 작품들을 추천해주게 됩니다. 실제로 저도 넥플릭스를 시청하고 있는데 저에게 맞지 않은 작품들도 있었지만 저의 흥미에 맞는? 상품들도 있었습니다.

 

[쿠팡]

: 다양한 상품을 추천

 

 

 

 

두번째로 쿠팡입니다. 저는 쿠팡을 정말 많이 사용하는데요 위에 보는 사진처럼 쿠팡에서는 내가 구매한 상품을 바탕으로 다양한 상품들을 추천해줍니다.

실제로 저는 저렇게 추천해주는 상품들때매 더 구매를 하는 경향이 많은데 이것 또한 쿠팡의 마케팅 전략 방식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ㅎㅎ

 

[인스타그램]

: 팔로우 추천

 

 

 

 

 

마지막으로는 인스타그램입니다. 인스타그램에서는 크게 세가지 방식으로 팔로우를 추천해주고 있습니다. 

첫번째는 위 사진처럼 내가 어떤 계정을 팔로우 했을때 해당하는 계정과 비슷한 계정들을 추천해주는 방식입니다.

 

두번째로는 내가 팔로잉하고 있는 계정들을 분석하고 그 계정들을 타고 들어가 그 사람들이 팔로잉하고 있는 계정들과 연관시켜 "회원님을 위한 추천"이라는 제목으로 추천을 해주는 방식입니다.

 

 

 

 

세번째로는 광고 추천입니다. 인스타그램에서는 내가 팔로잉한 계정, 많이 클릭한 피드. 검색등을 분석해서 그와 비슷한 광고들을 추천해준다고 합니다. 실제로 인스타그램에서 광고를 많이 접하게 됬는데 제가 관심을 가질만한 광고들을 많이 추천받은 경험이 있습니다.

 

추천 시스템 알고리즘을 알수록 신기하고 정말 재밌는 분야인것 같습니다. 아직 공부할 부분이 너무나도 많지만 조금씩 공부를 해볼 예정입니다.

'추천시스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이브리드 추천 시스템(Hybrid Recommender System)  (0) 2021.03.22
추천시스템 글  (0) 2021.03.21
추천시스템(Recommender System)  (0) 2021.01.27